인플카란 무엇인가요?
인플카(Infra Platform for Car, 이하 ‘인플카’)는 글로벌 IT 기업인 NAVER와 삼성SDS, SK Telecom, LG CNS 등 4개 기업이 공동으로 출자하고 설립한 자율주행 플랫폼입니다.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 수집, 분석, 공유를 지원하며, 차량에 탑재된 센서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들을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하여, 도로 및 운전 환경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운전자의 대부분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는 자율주행 차량 구현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관련 산업 분야
인플카가 적용되는 산업 분야는 다양합니다. 자율주행을 실현하기 위한 기술 연구 및 서비스와 관련된 산업 분야로는 자동차 부품, IT 서비스, 인공지능 기술 등이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시티 분야에서도 인플카의 기능이 활용되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Q2. 인플카에서 수집하는 데이터는 어떤 것이 있나요?
A2. 인플카에서는 GPS, 라이다(LiDAR), 카메라, 초음파 센서 등의 다양한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 위치, 속도, 주행 경로, 주변 환경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를 통해 도로의 특징, 교통 흐름, 주행 위험 요인 등을 분석하여 차량의 안전한 주행을 돕는 데이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Q4. 인플카가 앞으로 추진할 전략은 무엇인가요?
A4. 인플카는 이제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율주행 모델을 개발하는 상황에 있습니다. 앞으로 자율주행 차량 업체와 함께 인플카의 API를 이용하여 모델을 내놓고, 이를 통해 주행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며 해당 분야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현재는 국내에서만 서비스 중입니다만, 국내외 자동차 제조사에서 인플카를 활용한 연구 개발도 진행될 전망입니다.
Leave a Reply